관리 메뉴

www.kinocine.com 박재환 영화이야기 (페이지 리뉴얼 중)

[성룡新聞] 성룡 어머니, 호주에서 병사 (02-3-3) 본문

옛날 중국연예뉴스

[성룡新聞] 성룡 어머니, 호주에서 병사 (02-3-3)

박재환입니다. KBS미디어★박재환 2008.02.29 09:44

[박재환의 중국연예뉴스]라는 타이틀로 오래 전에 올렸던 기사 가운데 성룡 관련 뉴스만을 모아보았습니다.

성룡 어머니, 호주에서 병사 
작성일: 02.03.03
작성자: 박재환

태국에서 얼굴에 상처를 입어가면 <하이바인더>촬영에 매달리고 있는 성룡에게 슬픈 소식이 전해졌다. 호주에 살고 있는 친모 진리리(陳莉莉)가 28일 호주 병원에서 운명한 것. 향년 86세. 성룡의 양부이자 매니저인 진자강이 급히 호주로 날아갔고 촬영장에서 성룡은 식음을 전폐하고 몹시 슬퍼해하고 있다고. 대만에 머물던 아내 임봉교 또한 급히 호주로 날아가고 있다고. 성룡은 촬영을 급하게 끝내고 호주로 날아갈 것이라고.
성룡은 모친과는 줄곧 떨어져서 살았지만 몹시 친밀한 모자간의 관계를 갖고 있다고. 성룡의 부모는 산동성에서 홍콩으로 건너왔고, 1954년 성룡은 어머니 뱃속에서 12개월을 지낸후 제왕절개수술로 겨우 태어날 수 있었다. 성룡의 본명은 진항생(陳港生). 성룡이 7살이 되던해 성룡은 경극/쿵후 학원으로 보내졌고, 성룡의 부친은 호주의 미국대사관에서 주방일을 하게 되고, 모친은 역시 같은 대사관에서 세탁부일을 하게 되었다고. 성룡이 세계적인 스타가 된 후에도 어머니는 20여년을 세탁일을 했다고 한다. 성룡이 열 일곱이 되었을때 호주의 부모곁으로 갔다가 성공기회를 잡기 위해 다시 홍콩연예계로 돌아온다.
지난 87년 홍콩의 <명보>주간에서는 대사관에서 일하는 어머니를 찾아갔고, 그때 성룡의 모친 사진이 공개도었다고 한다. 어머니는 신문을 볼때 항상 연예면부터 보게되었고 아들이 나오는 영화에서 성룡이 맞을때 눈물을 멈출수가 없었다고 한다. 성룡의 어머니의 영어이름은 Lily Chan. 성룡이 기억하는 어머니는 무척이나 근검절약하는 사람이라고. 세계적인 스타가 된 효자를 뒀지만 40년이나 된 옷을 입고 지냈다고 한다. 성룡은 대사관에서 은퇴한 부모를 모시기 위해 호화저택을 마련해주었다고. 부모가 장거리 여행을 못하는 관계로 계속 호주에 살았다고 한다. 모친 임종시 부친이 지켜봤다고 한다.

** 성룡의 집안이 워낙 가난하여 그가 병원에서 태어났을 때 그의 아버지는 병원비가 없다며 그를 병원에 그냥 두고 오려 했다. 아버지의 친구가 입원비를 대신 내어주어 성룡은 퇴원할 수 있었고, 가족들은 그 돈을 갚느라 2년동안 두부만 먹어야 했다고 성룡은 최근 회상했다. 계속되는 가난 때문에 결국 그의 아버지는 성룡이 7살되던해에 경극학원에 보낸다. 성룡은 첫 3일동안은 배불리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았지만 그날 이후 그의 고달픈 연기 생활이 시작된다. 성룡은 매일 얻어맞으면서 스파르타식으로 경극과 무술, 노래, 기예등을 배웠다.박재환의 러시아워2 리뷰 가운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룡 어린시절 가족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비 성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룡의 어머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죽을때까지 부지런했던 성룡 어머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슬픔에 젖은 성룡


and, Now... 성룡의 아버지가 지난 (2008년 2월) 26일 홍콩의 한 병원에서 지병으로 사망했다. 옛날 기사 중에는 성룡 모친 사망기사도 있다. 성룡은 부친, 모친 임종 시 모두 외지에서 영화촬영 중이라 임종을 지켜보지 못했구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