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ww.kinocine.com 박재환 영화이야기 (페이지 리뉴얼 중)

투개월 김예림 솔로데뷔앨범 쇼케이스 (2013.6.18. IFC몰 M펍) 본문

연예가뉴스

투개월 김예림 솔로데뷔앨범 쇼케이스 (2013.6.18. IFC몰 M펍)

박재환입니다. KBS미디어★박재환 2013.06.18 22:03

 

투개월 김예림, 솔로 데뷔 "올 라잇!"

 


전 국민을 열광시킨 케이블채널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슈스케) 시즌3에서 최종 TOP3에 올랐던 '투개월'의 멤버 김예림이 솔로 데뷔앨범을 발표했다. 슈스케 출연 당시 도대윤과 함께 신드롬을 일으켰던 김예림은 슈스케에서 연을 맺은 윤종신이 대표로 있는 '미스틱89'에 둥지를 틀고 데뷔를 준비해왔다. 데뷔앨범 타이틀곡 '올 라잇'(All Right)은 윤종신을 비롯해 조정치, 하림 등 소속사 선배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완성되었다.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IFC몰에 있는 M펍에서 열린 김예림의 첫 미니앨범 'A Voice' 발표기념 쇼 케이스 현장에는 많은 기자들이 몰려 김예림의 솔로 데뷔에 쏠린 관심을 증명했다. 이날 쇼케이스는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윤의 사회로 1시간 남짓 진행되었다.
 

데뷔 앨범 '어 보이스'에는 모두 5곡이 수록되었으며, 타이틀곡 '올 라잇'은 앨범 총괄 프로듀서인 윤종신이 김예림의 음역에 최적화된 멜로디로 만든 댄스 곡이다. 가사 또한 윤종신이 썼으며 검정치마 조휴일, 페퍼톤스 신재평과 이규호 정준일도 음악작업에 참여했다.
 

김예림은 “앨범에 수록된 곡들이 모두 달라서 어느 곡이 특히 더 좋았다고는 말 못하겠다”면서도 "‘올라잇’은 처음 부를 때부터 딱 내 노래라는 느낌이 들었다. 윤종신 선생님이 저를 워낙 잘 파악하고 있어서 딱 맞는 곡을 써주셨다."고 밝혔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서 김예림은 '컬러링', '잘 알지도 못하면서'와 '올 라잇'을 라이브로 불렀다.

 


 

선정성 논란을 빚은 ‘올 라잇’의 티저 영상과 관련하여 “티저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걸 알고 있다. 티저 영상은 ‘올 라잇’의 가사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콘셉추얼한 이미지를 만든 것이다. 무대에서는 그런 모습을 보여줄 수 없지만 티저 영상에서만큼은 ‘올 라잇’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여자의 마음을 설명하려고 했다”며 “음악에 좀 더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윤종신을 비롯해 조정치, 하림, 이상순, 페퍼톤스의 신재평, 검정치마의 조휴일, 메이트의 정준일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지원 사격해 이른바 '웰메이드 음반'을 탄생시켰다.  이에 대해 김예림은 "음악에 참여한 분들이 워낙 좋은 뮤지션 분들이라 곡의 색이 다르고 강했다"며 "내가 어떻게 묻어날까 고민 많았다. 윤종신 선생님이 많이 도와주셨다. 그래서 앨범을 잘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세경과 조금 닮았다는 여기자의 질문에 "그런 이야기 들었다. 그렇게 봐주신다니 감사합니다."고 대답하기도.
 

평소 오디션 프로그램을 즐겨보고 다양한 노래를 듣는다는 김예림은 자신의 목소리에 대해 "연보라와 회색을 합친 것 같다"며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 쓴 것은 스물 살의 지금 내가 갖고 있는 내 목소리이다. 지금 내가 갖고 있는 생각들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느낌을 시도했다."며 "앨범 제목처럼 내 목소리를 많이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예림의 데뷔 앨범 ‘어 보이스(A Voice)’는 어제 디지털 음원이 공개되면서 타이틀곡과 함께 ‘잘 알지도 못하면서’와 사전 공개곡 ‘넘버 원’ ‘컬러링’ 등 수록곡까지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올 라잇’은 현재 차트 정상을 움켜쥐고 있는 걸그룹 씨스타를 잠깐 꺾고 깜짝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김예림은 이번 주부터 각종 가요프로그램에서 데뷔 무대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Comments